개발자의 공부방/에디터 & 유틸리티

이클립스] jar, war, ear 은 뭘까?

  • -
728x90
반응형

이클립스에서 와르(war)파일을 import 할 때 EAR membership 이라는게 있어서 이게 뭔가 해서 검색하다 알게된 걸 적어보려고 합니다.



jar, war, ear 모두 어플리케이션 소스들을 배포할 시에 path 등의 설정에서의 에로점을 제거하기위해 탄생한 압축방식입니다.


이 압축방식 들은 압축의 해제없이 JDK에서 각 파일들을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단위 : class < jar < war < ear


java archive

jar 압축은 하나의 application 기능이 가능하도록 java파일 등을 압축하고 지원해줍니다.

앞서 알려드린 대로 path 등의 경로를 유지하기 때문에 배포된 jar 파일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각 파일들에 대한 path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든다면 ojdbc14.jar, servlet-api.jar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즉, 서블릿 관련 클래스들을 포함한다는 것이쥬...)


web archive

war는 jar와 달리 웹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한 압축방식입니다.

웹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서 war 압축방식은 jsp, servlet, gif, html, jar 등을 압축하고 지원해주며, 이는 jar와 같은 맥락으로 servlet context 접근을 위해 관련된 모든 파일들을 패키지화하여 준다는 말입니다.


enterprise archive 

하나의 웹어플리케이션 단위를 넘어 실제 서버에서 배포하기 위한 단위를 말합니다.

이를 위해서 jar와 war를 묶어서 각각의 기능을 지원하여 줍니다.

jar는 어플리케이션 레벨(business layer 라고들 하네요.)

war는 웹어플리케이션 레벨(web layer 라고들 하네요.)

을 지원하도록 하는 것이죠.



출처 및 참고

http://malliktalksjava.wordpress.com/2010/04/25/what-is-the-difference-between-ear-jar-and-war-file/

http://creator1022.tistory.com/114 [무한도전]





==========================================================================================


WAR 파일을 임폴트 하게 되면 아래 EAR membership 이라는게 있는데 이게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모르겠다.

한글로 검색하면 검색 결과물이 없다.....대충 보았을 때 Dynamic Web Project로 개발하지 못하는 JEE 기능때문에 EAR 로 하는 것 같은데, 저 옵션을 켜서 하게 되면...2번째와 같이 나타난다.


결과적으로 크게 상관은 없는 듯 한데...기본적으로 EAR 에 만들어진 폴더안에 내용물이 없다보니 저 옵션은 지금 내 기준에서는 상관없을 것 같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