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
위 사진으로 대충 설명을 하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클래스의 구성 요소.
1) 클래스 이름 : 위에서는 public class Car 라는 것이겠죠?
2) 필드 : 클래스 안에는 필드 즉, 축구장이 하나 생겨져 있는데 그 안에는 변수라는 축구선수들이 있습니다.
3) 메소드 : 축구로 예를 들었으니 표현하자면 아마 전술? 이라고 생각하면 조금 쉬울 것 같습니다.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어떤 명령문의 집합! 이라고 하니...경기에 승리를 하기 위한 작업을 하기 위해 전술을 사용한다!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 클래스와 메서드간의 차이
클래스는 하나의 객체를 구성하는 하나의 단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메서드는 함수를 가르치는 말이며, 어떤 기능을 하는 코드들을 묶어 놓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클립스 내에서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Car 메소드 안에 void class power2 {} 라고 작성하면 class 를 지워라 라고 뜨게 되는데..
클래스에서는 형식에서는 메소드처럼 이름 끝에 ()괄호를 넣을 수가 없습니다!
참조변수에 대한 부분
참조형은 클래스의 이름을 갖고 만들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ASD 라는 클래스를 만들고 CarTest 클래스에서 ASD 클래스를 사용하려고 ASD a; 를 선언했는데요
보시다시피 new 를 사용해 객체를 생성하지 않으면 오류가 뜹니다.
만약에 저기서 new를 사용하지 않으면 ASD a = null; 이라고 해야지 오류가 사라집니다.
하지만 제대로 사용하려면 a = new ASD(); 이렇게 해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