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청멍청기록/프로젝트 일지

프로젝트] intelliJ common.properties 사용하기.

  • -
728x90
반응형

보통은 properties를 하나를 이용하는데 현장에서는 properties를 여러개 나눠서 설정해서 쓴다.

(회사마다 다르겠쥬...)

배포시에는 어떤걸 사용하는지 3개 중 하나만 넣으면 되는데 문제는 Local 에서 테스트를 할 때 어떤 properties 쓰느냐이다.

 

 

우리는 메이븐이 아닌 그레들을 사용하고 있다.

 

그레들 설정에서 이와 같이 분기를 하게끔 설정해주었다.

근데 인텔리제이에서 아래와 같은 문법을 사용하면 Groovy 에서는 적용할 수 없는 문법이라고 한다.

Groovy 안쓰니깐 그냥 건너뛰었다...

이제 이렇게 설정이 됐는데 Local 에서하고 싶을 때는 그냥 사용하면 되는데 다른 properties 를 쓰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하느냐...?!

 

 

Run -> EditConfiguration -> Gradle -> bulid 에서 Arguments 를 지정해준다.

나는 일단 -Pprofile=dev 이렇게 아규먼트를 주는데 찾아보면 다른 식으로 주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

(보통 검색을 하면 Pprofile 이게 정규식 같은건지 아니면 그냥 변수명처럼 지정하는건지는 잘 모르겠다.)

 

무튼 이렇게 Arguments 를 이용해서 properties 를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WebApplication이 구동이 되면서 Build도 따로 사용하다보니 WebApplication에서의 Localhost의 포트도 바꿔서 사용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안하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