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2

네트워크 기초] Contents-Type Header 그리고 Accept Header

Contents-Type 컨텐츠 타입은 말 그대로 해당 컨텐츠가 무엇인지 알려주는 것을 의미하는데 정의하자면 자원의 형식을 알려주기 위해 Header에 실리는 정보를 말한다. 조금 더 쉽게 말하면 해당 리소스의 미디어 유형을 나타내는데 사용된다. Accept Header 요청한 유형을 헤더에 표기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클라이언트가 나는 꼭 JSON으로 보내줘 혹은 XML로 보내줘라고 서버에 (요청)알리는데 사용되는 것이다. contents-type은 현재 전송하는 데이터가 어떤 타입인지에 대해서 설명하는 개념이고 accept header는 클라이언트가 서버한테 특정한 데이터 타입을 보낼 때 이 요청을 받은 서버는 클라이언트의 요청한 데이터타입으로만 응답을 해야하는 하나의 약속 같은 개념이다.

이직 일기 001] 너무 짜증난다

임금체불로 인해서 결국에는 퇴사를 했ㅅㅂ니다 참... 여러가지로 다이나믹한 회사였습니다 -,-... (인생에서 다시는 느껴보고 싶지 않은 경험입니다) 8/8 이후에 포트폴리오와 경력기술서를 작성하고 부족했던 CS공부도 해야하고... 의외로 참 많이 바빴습니다.. 이번에는 무작정 서류만 넣지말아야겠다 생각을 하면서 꼼꼼히 회사를 선택해 서류를 넣었으나... 100% 다 탈락했습니다... 현재 가만보면 약 1년 9개월의 백엔드 포지션으로 있다가 최근까지는 프론트엔드의 포지션으로 있으니... 백엔드 포지션의 직무로 서류를 넣으면 무조건 탈락하는 것 같습니다.. 최대한 멘탈을 붙잡으려고 했으나 참 의욕이나 그런게 하나도 안생기더군요ㅠㅜ.. 뭐 어쩌겠습니까! 제가 마음에 안들고 그렇다는뎁... 그래도 다시 한번 ..

주절주절 2022.08.2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