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공부방/서버 & 리눅스

ASUS 공유기 초기화 feat. RT-AC68U 그리고 T-Mobile

  • -
728x90
반응형

아수스 공유기 멀린펌웨어를 업데이트 후 적용되지 않을 때 사용한다.

 

=============================================

 

 

*공유기를 초기화하면 기존의 비번은 바뀝니다.

아수스 공유기 초기 아디 비번: admin / admin

 

방법 1. 설정 초기화.

방법 2. 설정 클리어.

 

방법 1. 설정 초기화.

일반적인 초기화 방법으로 관리 페이지의 계정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하였거나 펌웨어 설정으로 인한 알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펌웨어 설정 값을 공장 초기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 초기화는 펌웨어 단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공유기가 펌웨어를 통해 모든 로드 작업을 마치고 기능 사용이 가능한 Ready 상태에 있어야 합니다.

 

 

※ 기기를 정상 운용이 가능한 상태라면 1번, 2번 과정은 생략하실 수 있습니다.

1.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 기기에 전원을 인가합니다.

2. 펌웨어 로드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약 1 - 3분 소요)

3. 제품 후면에 위치한 Reset 버튼을 전원 LED가 점멸할 때까지 약 3 - 10초간 누르고 있습니다.

4. 전원 LED가 깜빡이면 Reset 버튼을 놓습니다.

5. 전원 LED가 꺼지면서 설정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약 1 - 3분 소요)

 

 

방법 2. 설정 클리어.

펌웨어 동작 또는 임의의 설정 값들은 NVRAM이라는 메모리 공간에 저장됩니다. "방법 1. 설정 초기화" 방법은 NVRAM에 저장되어 있는 설정 값들을 공장 초기 상태로 돌리지만 이 방법은 NVRAM을 완전 클리어하고 펌웨어에서 필요한 설정 값을 다시 생성합니다. 기능적 변화가 많은 펌웨어 및 커스텀 펌웨어를 업데이트 등 이유로 NVRAM 클리어 작업이 필요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 1. 설정 초기화"를 진행하였으나 동작이 정상적이지 않다면 클리어 작업을 진행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 기기 전원을 차단합니다.

2. 전원 어댑터 연결을 해제하고 약 1분 후 전원 어댑터를 다시 연결합니다.

3. 기기에 위치한 "WPS 버튼"을 누르고 있습니다.

4.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 기기에 전원을 공급합니다.

5. 약 10 - 30초 후 전원 LED가 점멸하면 "WPS 버튼"을 놓습니다.

6. 전원 LED가 꺼지면서 설정 클리어가 진행됩니다. (약 1 - 3분 소요)

 

 

출처 : https://gomidayo.tistory.com/7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